야생화 들꽃탐사

중국 은시대협곡,승룡굴,이천 야생화(2013년4월4일~5일)

아모르짱 2013. 4. 23. 02:44

00. 은시대협곡- 괭이밥 군락지- 괭이밥은 우리나라 각처의 들이나 밭에서 흔히 나는 다년생 초본이다.

* 초등동창친구 28명이 다녀온 중국- 중경,은시,이천 4박5일(2013년4월4일,수- 4월7일,일) 해외여행중 촬영한 야생화 사진 입니다.

* 촬영일시: 2013년4월4일(목), 4월5일(금), 4월6일(토)  날씨: 비가 내리는 가운데 촬영

* 촬영장소: 1. 천은산은시대협곡   2. 은시- 토가왕국  3. 청강관광유람- 수포아선착장   4. 이천- 승룡동굴(통용동굴,등용동굴로도 불림)

* 비를 맞으며 촬영해 야생화 사진을 제대로 담지 못했습니다.

이지역은 관광개발단계라 야생화자료가 인터넷에 올라와 있지 않아 올렸으니 사진이 좋지 않더라도 참고해 보아 주시기 바랍니다.

1.2. 중경에서 은시가는 고속도로 휴게소 촬영한 노랑꽃창포- 한국보다 기온이 다뜻해서인지..

3.4. 현재 중경- 의창까지 연결된 고속도로상에서 차가막혀 잠시 휴식중 촬영.    2013년4월3일(수) 중국시간- 오후5시경 촬영

전형적인 시골전통가옥으로 농가의 집들은 네모반듯한 슬라브집 아니면 작은기와가 올려져있는 민가가 많았는데 관광구로 탈바꿈

하기위해 하얀칠를 한것 같습니다.

아래층은 산에서 내려온 독뱀, 짐승등 때문에 위험해 농기구보관등 창고로 사용하고 2F,3F에서 거주한다 합니다.

산지가 높아서 평지보다 계단식으로 형성된 경작지가 눈에 많이 띈다.

5. 소나무의 암꽃, 숫꽃이 달린모습이 특이해 촬영했는데 날씨가 흐려 사진이 좋지 않습니다.

6. 자주괴불주머니

7. 흰색꽃이 유난히 눈에 들어와 망원경으로 확인해보니 "흰붓꽃" 이였습니다. 차가 곧 출발해 내려가 보질 못햇습니다.

8. 은시시내야경- 새벽 4시30분 수원을 출발해 은시시두관광호텔(合和大唐)에 중국시간 11시에 도착 했으니 여기까지 약20시간 걸린듯.

2)  은시 토사성 에서..     2013년4월4일(목) 날씨가 흐리고 좋지않음

9.10.  차나무정원-  중국인들은 차를 주로 마시기 때문에 차를 많이 재배 하고 커피는 볼수가 없었습니다.

11. 동백꽃& 철쭉

12.13. 많이 본 꽃같은데 이름이 생각나지 않습니다.   4월초순에 꽃이 빠른것 같습니다.

14. 은시대협곡 가기전 식사 하던곳- 멀리 보이는 노란색이 유채밭 입니다.  이곳은 음식에 유채기름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유채꽃이

화려하게 핀 모습을 차안에서 많이 보았는데 아주 장관 이였습니다. guide께 부탁해 유채꽃이 보이면 5분만 시간을 달라고 했으나

시간에 쫒겨 그많은 유채꽃 사진은 1장도 찍어 오지를 못했습니다.

3) 은시대협곡 주차장

15.16. 멀리 쑥부쟁이류 같은 꽃들이 눈에 들어 왔으나 가까이 가보질 못했습니다.

3) 천은산은시대협곡- 매표소 입구부터 비가 제법 내리기 시작해 촬영을 포기 할까하다?

17. 지붕폭포수-  약12km정도 되는데 자연폭포는 8개라 합니다.

18. 꿩의다리 군락으로 지천으로 피워 있는데 사진이 요모양?

19. 비가 쉴틈없이 립니다.

천은산 은시 대협곡- 대협곡지붕(1억년전 분화구가 되면서 만들어짐)으로 중국의 그랜드캐년으로 보면 된다.

길이 108km, 해발1800m~2200m로 산수 풍경관광(천은산 일주),괴암괴석의 아름다운 폭포수등의 신비를 감상-비례석, 월면봉,

귀곡잔도, 일송정, 장군봉등 절경 관광 장가계와 황산 보다는 좋다는 은시대협곡은 우리가 간날 비가 내리고 안개가 많이 끼어

시야가 가려 기대했던 풍경을 볼 수가 없었습니다.

은시대협곡: 호북성 은시토가족묘족(恩施土家族苗族)자치주 소재지인 은시에서 차량으로 약1시간30분 떨어진 은시시 툰바오향

경내에 위치한 청강대협곡의 일부로써 협곡 전체길이는 약108km이며 지형이 전형적인 카스트로U자형 계곡이20km나된다.

현재 관광객에게 개방된 구간은 약7.5km로 소요시간은 3시간정도 걸린다.

귀곡잔도, 일송정, 장군봉등 절경 관광

1차: 오후12시15분~2시10분(약2시간), 2차: 셔틀버스 내린곳 오후2시12분~오후6시30분(약4시간20분)  은시대계곡에서 6시간20분 산행

20. 은시대협곡 매표소

21.22.23. 병아리나무를 닮은 노랑색나무꽃- 렌즈에 빗방울이 많이 튄모습 입니다.  불쌍한카메라 주인을 잘못 만나 고생중

24.25. 산행중 고사리가 많이 보였습니다.- 카메라 렌즈휠터 휴지로 빗물을 닦아가며 촬영해도 빗방울이 묻어 촬영됨.

26. 비에 흠뻑맞은 종덩쿨으아리

27.28. 이곳에서는 머위를 조리할때 잘 쓴다는데 "머위"로 보입니다.

29. 종덩쿨으아리

30. 흰제비꽃- 이젠 카메라를 버릴 각오를 하고 오기로 촬영.

31. 올라온길 풍경

32. 꽃마리를 닮았는데?  큰꽃마리?

33. 제비꽃 종류로 보입니다.

* 은시대협곡 명물

34. 해발(맨처음) 1700고지(올라간 난간) 약500m길이의 판자길.  비가 심하게 내리고 으시시해 제대로 촬영하지 못함

35.36. 괭이밥 집단서식지- 우리나라 각처의 들이나 밭에서 흔히 나는 다년생 초본이다.

37.38. 긴병꽃풀(금전초)

39.40. 기암괴석

41.

42.43. 전망대& 가죽나무- 은시대협곡 입구와 산행도중 새순을 단을 묶어 판매하는곳이 많았습니다.

44. 야생화

45. 야생화

46. 이곳이 야생화가 지천 이였습니다.

47. 꽃이름?

48. 꽃이름?

49. 은시대협곡 명물- 부러질것같은 일주향(一注香) 약150m 석주

50. 이곳은 야생화 천국

51.52. 산괴불주머니& 흰꽃은 이름을 모름

53. 산괴불주머니& 흰꽃은 이름을 모름

54. 종덩쿨으아리

55. 현재위치가 표시된 산행 전경도.

56. 앵초

57. 한국관광객이 많이 찾아 오는지 한글로 표기된 이정표

58.59. 은시대협곡 산행을 하면서 음악을 들을수 있게한 스피커와 바위틈새에 만든 휴지통- 식물과 잘 조화 되는것 같습니다.

60. 호랑가시나무를 닮은듯?

4) 청강유람관광- 청강수포아선착장    2013년4월5일(금)- 어제 은시대협곡에 이어 오늘도 계속 비를 맞고 다닙니다.

청강관광유람- 한국인에게 풍경과 여흥을 줄길수있는 은시관광 제일의 강~

청강 수포아 선착장으로 이동 은시 최고의 하이라이트 밀포드 사운드-피요로드 이상의 신비로움의 극치인 청강 유람선 승선하여

협곡의 마르지 않는 폭포수 물줄기는 신비의 절경을 이루며 고요한 수면과 협곡사이의 절경을 4시간 유람선으로 관광

출발점(분수하)에서 출발 수포아 돌댐까지 거리는98km로 다녀온 거리는 80km정도

ps) 청강- 유가족의 어머니로 맑고 깨끗하다는 뜻

61.62. 미나리아재비

63.64. 살갈퀴

65. 야생화가 아닌 채소종류꽃으로 보입니다.

66. 청강유람관광- 청강수포아선착장

67.68. 계속비를 맞으면서 촬영- 거리가 멀어 망원경으로 확인  매발톱나무와 산괴불주머니가 피어 있는것 같은데 노란꽃이 장관

69. 청강관광유람을 마치고 타고온 버스로 가는길 입니다.

70. 잎은 결명자를 닮은 노란꽃이 보기 좋았습니다.

71. 주홍서나물-  렌즈에 김이 서려 제대로 촬영하지 못했습니다.

72.73.74. 이천시내- 도로 분리대 화단

촬영: 2013년4월6일(토) 중국 중경,은시,이천 4박5일 해외여행중 4일째

이천 승룡동굴(인터넷검색- 통용동굴,등용동굴로 글이 올라져있음) guide 께서 승룡동굴이 맞다하셔서 승룡동굴로 표기합니다.

1)호북성 은시토가족묘족자치주 이천시 시내에서 6km 외곽에 위치해 있다.

이곳 관광의 특징은 동굴내 설치되어 있는 중국 최대의 원시 자연생태무대를 이동하면서 토가족 전설을 각본한

레이져쇼 감상(약20분), 그들의 전통 민속쇼(1시간10분)를 즐길수 있는 이색적인 관광명소이다.

현재 개발된 동굴의 길이가 52.8km, 높이가 74m(최고높이 235m) 넓이 64m로

이곳에 사람 100만명을(면적 약200만평방미터)수용할 수 있는 세계최대동굴이라고한다.

2)승룡(통용)동굴은 1983년 발견 총길이 54.9km 평균높이 약70m 좌우넓이 67m에 달하는 놀랄만한 세계 최대의 동굴로

소수민족 토가족 민속 전통 쇼와 환상의 레이져 쇼등 동굴내 전동차 탑승 및 관광

75. 승룡동굴 입구

76. 흰붓꽃

77. 자주괴불주머니

78. 동굴내 고인물가에  동굴입구 반영

79. 미나리아재비

80.81. 승룡동굴(통용동굴)입구& 미나리아재비

82. 자주괴불주머니

83.84. 승룡동굴 관람을 마치고 중경으로 떠나기전  이천현지식당의 구름다리와 큰개불알풀

85. 중국 중경, 은시 여행 4일째  은시-이천을 거쳐 중경으로 돌아 가는길 차안에서 촬영한 장강(양쯔강)입니다.